모리이야기

전복 손질하는법(완도전복 선물 후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전복 손질하는법(완도전복 선물 후기)

훌훌 떠나요 2021. 6. 9. 01:02
반응형

전복 손질하는법
완도전복 생일선물 자랑질

아이주호 지난번 생선자랑
정관장 에브리타임에 이어 두번째 자랑질
이번엔 바로 완도전복 !!!

건강식품의 끝판왕이죠
아끼는 제자가 생일날 카카오선물로
보내준 완도전복

택배배송으로 도착해서 보니
살아있는 신선한전복을 그대로 배송해주네요

완도전복은 최고의 건강식품

완도전복
완도 앞바다에서 신선한 미역과 다시마를
먹고자란 최고의 건강식품

전복의 신선함을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
바닷물과 산소충전으로 살아있는
신선한 전복을 그대로 볼 수 있죠

이정도면 카카오선물 정말 없는게 없자나!

이런 간단하면서 궁금할 것 같은
꿀팁은 너무 좋아용

전복 보관은 2일정도는 냉장보관
그이상 보관할경우 냉동보관

저는 주말에 전복요리를 하기위해서
손질 후 냉동보관

자 그럼 전복 손질하는법
시작해보겠습니다

리얼 바닷물속에 전복

짜잔 리얼 바닷물과 산소 속에서
살아 숨쉬고 있는 전복 친구들

반가워
이제 내가 깨끗하게 샤워후 손질을 해줄께

1차로 흐르는 물에 전복을 씻어 줍니다
전복들이 모두 꿈틀꿈틀 ㅎㅎ

갑자기 물세례를 맞으니 모두 깜놀!

흐르는 물에 1차로 씻은 전복은
물에 담아놓고 칫솔로 본격적으로 깨끗이
때를 벗겨 줘요

우리 딸램 칫솔로
오늘 전복들 한번 제대로 때밀어 드리겠습니다
각오들 하슈 전복씨

칫솔질로 전복 깨끗이 닦아요

칫솔질로 전복의 바다 때를 깨끗이 닦아줍니다
우리 마눌님과 28개월 딸이 먹을 전복
열심을 다해 쓱쓱 싹싹!

이정도는 닦아줘야 깨끗하다고 하겠죠 ㅎㅎ
앞면 옆면 구석구석 깨끗이 닦아주면
점점 때가 벗겨지고 깨끗한 살만 보이죠

이렇게 칫솔로 닦은 전복들
처음 전복들 보다 훨씬 보기 좋죠 ㅎㅎ


전복 껍데기 끝이 뽀족한 부분부터
수저를 넣고 이리저리 움직이면
전복과 내장들이 쑤욱 뽑힙니다

이렇게 껍데기에 전복을 분리시키면
내장들과 함께 붙어서 떨어집니다

저는 칼보다 가위가 편해서
내장을 따로 잘라서 냉동실에 넣었죠

저 위에 왼쪽 빨강색이 바로 전복이빨
반드시 제거 하셔야 해요

어쨋든 이렇게 손질한 전복

다음에 전복 내장으로
전복죽 한번 도전 해볼께용 ㅎㅎ

전복 제거 후 껍데기 정리
전복 아빠가 직접 손질했어요

너무 깔끔하게 전복과 내장 친구들은
내장고행을 위해서
통에 차곡차곡 들어가있습니다

손질 후 너무 밝게 보이는 완도전복
뿌듯함이 계속 밀려온다

싸나이!

내장들도 이렇게 깨끗하게 샤워 후
냉장고로 고고해

전복 손질후 냉동고 행

생일날 받은 선물 완도전복
집에서 간단한 요리를 하기 전에

전복 손질하는 방법
리얼 후기로 공유 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