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이야기

평창맛집 전통과 맛을 느끼다! 본문

맛집

평창맛집 전통과 맛을 느끼다!

훌훌 떠나요 2021. 6. 11. 17:52
반응형

안녕하세요~ 평일에 쉬는 날이
생겨 가족들끼리 강원도에 다녀왔어요.
가기로 한곳을 지나는 길에 평창이
있었는데 워낙 맛집이 많다는 말을
들은 기억이 있어 점심을 먹으러
들렸다가 진정한 평창맛집을 찾게
되었어요.

 

평창맛집 방림메밀막국수 도착
넓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입장 

한눈에 보기에 가게가 상당히
넓어서 가장 눈에 띄었는데, 외관
에서 산장느낌도 나고, 여행을 
왔다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어요.
가게만큼이나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하는데에도 불편함이 없었어요.
무엇보다 주변이 조용해서 가족들
끼리 식사하기에 너무 좋더라고요.

55년 전통있는 평창맛집 

저희가 찾은 곳은 메밀막국수로 
유명한 방림메밀막국수 본점이었는데, 
가게 외관에서부터 맛집의 향기가 
느껴졌어요.
그도 그럴것이 알아보니 이곳은
1968년부터 지금까지 55년동안
이나 이어져온 전통있는 맛집이라고
하더라고요. 
가게 외관에서부터 그 전통이 느껴지
는 기분이었어요.

허영만 선생님의 식객에도 나올 정도로 유명한 평창맛집 

찾아보니 이곳은 이미 평창맛집으로
는 굉장히 유명한 곳이었는데 허영만
선생님의 식객에도 나올정도로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주문을 하기전에 미리 만화를 통해서
읽어보니 더욱 군침이 돌면서 빨리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실 메밀막국수를 먹어본 적은 없고
TV에 음식점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에서
는 몇번 본적이 있었는데 보기만 하도
맛있어 보여서 그런지 기대가 굉장히
컸어요.

 

위생적이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방림메밀막국수 

요즘 코로나때문에 위생문제도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데 이곳 평창맛집에서는
이렇게 숟가락과 젓가락을 살균소독해서
위생적으로 안심하고 식사를 할수 
있도록 해두셨더라고요.
사장님의 세심함을 볼 수 있는 부분이
었어요.

코로나 걱정 놉! 테이블 마다 칸막이 설치 

아직 이른시간이라서 그런지 사람은
많이 없었지만 사람이 많은 시간에도
걱정없이 식사가 가능하도록 테이블
마다 칸막이가 쳐져있어서 좋았는데
오후 쯤이 되면서 식사시간이 되니까
나중에는 사람이 정말 많아 졌어요.
이 주변분들도 많이 오시고 먼곳에서
메밀막국수를 먹기 위해서 찾아오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시더라고요.

생생정보통, vj특공대에 나온 평창맛집 

주문을하고 가게안을 구경하다보니 
이렇게 식객에 기재된 내용이나 
방송에 출연하셨던 것까지 스크랩을
해두셨더라고요. 
신기하게도 제가 보고 군침을 흘렸던
TV방송에 나온 메밀막국수 집이 바로
여기였어요! 
정말 이런 우연이 있나 싶을정도로
신기했는데 드디어 먹어보고 싶었던
유명한 메밀막국수를 먹을 수 있다니
설레는 마음이 들었어요.

육수맛이 최고! 메밀물막국수 

드디어 기다리던 막국수를 받았어요.
보기에는 냉면이랑 비슷해 보이는데
메밀로 만들어진 막국수라서 그런지
면의 쫄깃함이 남다르더라고요.
제가 먹는 양이 조금 많은 편인데 
이곳의 막국수는 양도 많아서 부족함
없이 배를 채울 수 있었어요.
면의 식감도 훌륭했지만 저는 개인적
으로 육수가 정말 맛있었어요.
담백하면서도 은은한 감칠맛이 정말
좋더라고요~

막국수와 환상의 콜라보 수육!

메밀막국수만 먹으면 아쉬울것 같아
수육도 함께 주문했어요.
수육도 가격대비 양도 많고 같이나오는
무말랭이도 아삭하면서도 쫄깃한게
입맛에 딱 맞았어요.
같이 간 가족들도 우연히 찾은 가게인데
이렇게 맛집일지 몰랐다면서 너무 좋아
하더라고요~

메밀만두 육즙이 최고

이건 사는 곳 주변에서는 쉽게 맛볼수
없는 메밀만두에요~
저는 태어나서 메밀만두를 처음 먹어
보는거라서 신기하기도하고, 어떤 맛
일지 궁금했는데 일반적으로 먹는 만두
에 비해서 만두피가 더 쫄깃하면서 
만두속의 육즙이 가득하니 담백하고 
밀가루 만두피와는 달리 부담이 없어서 
속도 편안하니 좋았어요.

육질이 너무 부드러운 수육 

메인 아니지만 수육은 고기의 육즙이
살아있으면서 육질이 부드러워서 
나이가 있으신분들이나 어린아이들이
먹기에도 너무 좋을 것 같았어요.
저는 돼지고기는 잡내가 나면 먹지
못하는데 여기는 잡내도 전혀나지 않고
비계와 고기가 적당한 비율로 되어
있어서 식감이 정말 좋았어요.
고기만 먹어도 맛있는데 함께 나온
무말랭이랑 같이 먹으면 더욱 맛있
었어요.

메밀비빔막국수 양념이 너무 맛있어 

제가 먹었던 것은 메밀물막국수 였고
다른 가족들은 메밀비빔막국수와
메밀묵사발을 주문했는데, 
물막국수 만큼이나 비빔막국수도
맛있어보여서 슬쩍 뺏어먹어보니
새콤하면서 살짝 매콤하니 양념이
메밀면하고 너무 잘 어우러지더라고요.
역시 한가지만 맛있어서 평창맛집으로
유명한게 아니었어요. 물막국수, 비빔막
국수, 수육 할 것 없이 전부다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시원한 국물 진한 감칠맛 

사진을 보고있으니 다시 군침이 도네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같이 나오는 겨자
소스를 넣어서 먹으면 알싸하니 더 맛
있었어요. 
국물이 너무 시원하고 진한 감칠맛이 
좋아서 이제는 여름에 냉면 대신에 
막국수가 생각 날 것 같아요.
왜 항상 맛집은 가까운 곳에는 없는
것인지 아쉽지만 그래도 직접 먹어
봤다는 것 만으로 만족하기로 했어요.

수육 한점에 비빔메밀국수 캬 

추가로 주문했던 수육과 비빔메밀국수
의 조합은 정말 기가막힐 정도였어요.
고기의 담백함과 비빔막국수의 매콤함이
만나서 이루는 조화는 셋이먹다가
둘이 죽어도 모를정도로 좋았어요.

시원하고 아삭한 메밀묵사발 

마지막으로 메밀묵사발! 개인적으로
이건 해장으로 먹으면 너무 시원하고
좋을 것 같았어요.
저는 평소에도 묵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인데 이곳 평창맛집의 묵은 단단
하면서도 부드러워서 식감도 뛰어나고
맛도 담백했어요. 
국물의 맛은 말할것도 없고 같이 들어
간 김치도 아삭하면서 적당히 익어
맛이 잘 어우러지더라고요~

평창맛집 방림메밀막국수 한상차림

이건 식사를 하기전에 미리 찍어둔
한상차림 사진이에요~ 
보기만해도 너무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함께 나온 기본 반찬들도 다 너무 
맛있었어요.

봉평 메밀 막걸리 고소한 막걸리 맛 

먹다가 중간에 막걸리로 한병 주문했어요.
평소에는 먹어볼 수 없을 것 같아
운전하시는 아버지빼고 엄마랑 둘이서
먹었네요.
메밀막걸리는 처음이었는데 고소하니
입에 딱맞았어요.

만족스러운 식사를 마친후에는 이렇게
좋은 경치까지 보고 올 수 있었어요.
우연히 찾은 평창맛집이었는데 강원도에
갈 일이 생길때마다 들리고싶은 인생맛집
이에요~

 

반응형
Comments